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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관리>bom구성>수주관리 연동 가능한 sheet 개발 의뢰 드려봅니다. everdre***  | 2017-01-19 | 조회 3,198  즐겨찾기(0) 답변완료 (1)

안녕하세요 

다품종 소량의 기계 장치를 제작 하고 있는 제조 업체 입니다. 

품종이 다양하고 구성 부품 또한 여러가지여서 부품 한가지가 누락되어 제품의 납기가 지연되는 일이

부지기수로 일어납니다. 더욱이 수기로 관리를 하고 있다 보니 매달 재고 조사를 시행하여 시간적 LOSS도 심합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 시트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원하는 방향은

  제품을 구성하는 모든  부품에 대한 기초코드표를 작성하여 재고량을 입력 관리 가능한 시트를 구성한 뒤

  완제품에 대한 코드 시트를 만들어 하위에 기초코드를 바탕으로 B.O.M으로 등록을 시킬 수 있게 만든 다음

  수주관리 시트에 주문 받은 완제품 코드를 주문 등록시 하위 B.O.M이 따라와 표기되어 소요 부품 파악 및 

  재고 확인이 바로 가능케 하는 시트 입니다. 메인시트에는 주문량에 따라 소요량, 재고량, 부족량 이 한번에 떠준다면

  더욱 좋겠지요. 또한 기초 코드 시트 및 완제품 코드 시트는 제품군이나 특성에 따라 몇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놓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에 능통하지 않아 가능할런지는 물음표 입니다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을 것 같습니다.

1 기초코드 시트에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품목이 업데이트 가능하여야 함.

2 완제품 시트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품목 업데이트가 가능하여야 함.

3 완제품에 대한 BOM은 항시 수정될 수 있음.

★★4 완제품 주문 등록시 중복되어 쓰이는 부품들도 재고량에 반영 가능해야함.

  ex)  예를들어 "box (재고시트의 현재 재고5개)"라는 부품을 1개씩 사용하는 A,B라는 두가지 완제품을

         수주관리 시트에 업데이트 할 경우.

        A제품 수주 1개 등록시 "box"의 소요량은 1개 추가될 것이고 재고는 4개로 줄어들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주문 받은 B 제품을 3개 수주 등록시 "box"의 소요량은 3개가 추가 되어야하고

        재고는 1개로 줄어드는 반영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잘 설명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수리고 관리하던 시트 한가지를 첨부합니다.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전문가
답변
Re : 재고관리>bom구성>수주관리 연동 가능한 sheet 개발 의뢰 드려봅니다. 쿠키전문가  |  2017-01-20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업무에 대한 프로그램은 이미 저희 홈페이지에 완제품으로 등록되있는 프로그램이며,
현재 수십여개의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제품안내페이지를 연결해드리오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희 홈페이지에 등록된 표준제품들을 고객님의 업무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하실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BOM 업데이트 시 이전 내역 일괄 업데이트, 
적정재고 설정 및 재고부족량 표시와 같은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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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청사항 1. 기초정보 - 거래처 관리 (추가비용없음) - 카테고리 관리 (추가비용없음) - 부품 관리 (1공수) - 완제품 관리 (1공수) - BOM관리 (3공수) 2. 내역 등록 - 부품입고내역 입력 (2공수) - 수주내역 입력 (2공수) ㄴ주문량에 따른 소요량, 재고량, 부족량 조회 (1공수) - 생산내역 입력 (2공수) ㄴ생산량에 따른 소요량, 재고량, 부족량 조회 (추가비용없음) 3. 내역 조회(선택사항) - 월별 생산진행현황 조회 (2공수) ... 기존에 사용하시던 시트양식 - 월별 부품/완제품재고현황 조회 (2공수) ※ 기능 추가/삭제로 견적 조정 가능 ■ 총가견적 비용계산(견적내용 모두 개발시 ) 16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14공수 + 올인원회원권 = (14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3,08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1,540,000원 + 회원권비용 = 1,540,000원 + 550,000원 = 2,090,000원 ■ 맞춤제작 안내 고객님 업무에 꼭 맞는 업무자동화 프로그램 제작을 원하신다면 맞춤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맞춤제작 서비스는 접수순(결제)으로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및 예시용 파일 다운로드 맞춤제작예시1. 도소매유통업체 맞춤제작 요청합니다. 맞춤제작예시2. 저희는 건설현장의 안전관리를 합니다. 맞춤제작예시3. 온라인 쇼핑몰 입니다. 올인원 관리자동화 엑셀을 요청드립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항상 감사합니다. 쿠키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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