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자동화 맞춤 제작 의뢰 itt***  | 2019-11-08 | 조회 2,255  즐겨찾기(1) 답변완료 (1)

 



 

1.업종 : 가구제조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 견적서 작성 (엑셀 첨부1) - 수주입력 (더존) - 출고지시서 작성 (엑셀 첨부2)) - 출고입력 (엑셀 첨부2)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견적서 작성된 데이터가 수주입력 (더존 업로드 양식과 일치하게 엑셀로 작성)  와 출고지시서로 자동 입력

     

① 견적서 양식

    - 거래처 품목입력 방식은 목록으로 작성하고 리스트로 불러오는 방식

       (거래처 정보와 품목정보를 프로그램방식으로 관리하는 방식은 어떤방식인지 궁금합니다.)

    - 제품 구분이 기성품과 주문제작 제품으로 되어있음,

    - 주문제작 제품의 경우 품번과 규격, 가격이 고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작성시마다 수기로 입력 가능해야함

    -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는 (계산서 발행기준) 업체와 물건이 배송되는 납품처가 상이하여 두가지 정보를 모두 

      입력할 수 있어야 하며, 출고지시서에도 두가지 정보가 모두 옮겨져야 함

    - 하나의 현장에서 견적서 수정이 많은 편입니다. 

      - 출력 기능 필요

 

② 출고지시서 양식

    - 출고지시서에서는 거래처, 납품처 정보, 출고 물품, 영업담당자, 납품담당자의 정보가 들어갑니다. 

    - 견적서에서 불러오기

    - 더존 양식으로 엑셀데이터 만들기

    - 한 현장에 대해서 출고가 한번에 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때문에 출고 처리가 된 물품과 출고예정인 물품

       의 구분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셀 색깔을 변경해서 표시하고 있음)

 

③ 거래명세서 작성 기능 필요

    - 견적서에서 불러오기

 

④ 기타

    - 거래현황 통계 기능 

    - 출고지시서와 재고 현황표의 연동이 가능한지도 확인 부탁드립니 

 

* 첨부

- 견적서 양식 ( 제품단가표, 거래명세서 양식 포함)

- 출고지시서 양식 

- 재고현황표 양식

전문가
답변
Re : 자동화 맞춤 제작 의뢰 쿠키전문가  |  2019-11-11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고객님의 파일 및 요청사항을 분석하여 설계된 맞춤제작 건에 대한 가견적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요청사항에 대한 가견적내용 확인하시고 진행여부알려주시면 맞춤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견적 안내 - 고객님께서 필요하신 기능을 선별해서 각각의 견적내용에서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하신 기능들에 산정된 작업공수를 합산하여 공수당 금액계산을 적용하면, 최종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공수는 개발난이도, 개발 일수 등을 고려하여 산정되는 단위입니다.) - 가견적내용은 실제 작업에 착수하여 세부분석에 따른 내용조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견적은 최초 견적산출일로부터 1주일간 유효하며, 가견적내용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요청사항 1. 견적서 작성 2. 출고지시서 작성 3. 거래명세서 작성 4. 재고 관리 저희 엑셀쿠키에서는 기본적으로 1PC에서 엑셀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유저가 엑셀에서 데이터를 공유하기를 원하신다면 별도의 DB를 두어야합니다. (데이터 공유를 위한 DB는 견적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견적내용 조달용제품과 실내제품에 대한 견적서와 거래명세서는 구분 없이 한시트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ex_ 가제 : 견적서통합, 거래명세서통합) 그리고 품목에 대한 구분을 두어 조달용제품과 실내제품을 구분합니다. (품목등록시에도 적용) 1. 견적서를 통해 출고지시서를 작성한다면 [견적서 관리]가 필요합니다. 2. 견적서 작성시 거래처와 품목입력에 대해 미리 목록으로 작성한 후 자동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 프로그램방식은 erp처럼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3. 견적서 작성시 납품처와 발주처 두곳을 입력하고 출고지시서에도 해당 데이터가 이동합니다. 4. 등록된 견적서 데이터에 대한 양식에 맞춰 출력을 하게 됩니다. 5. 출고지시서 작성시 [견적서 데이터를 불러오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6. [출고입력] 관리(등록/수정/삭제/조회/출력)이 필요합니다. 7. [출고입력]시트 데이터에 입금내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8. 출고지시서 작성 시 [출고입력]데이터를 불러오고 더존 양식으로 엑셀데이터로 만들게 됩니다. 9. 출고처리된 품목과 출고예정인 품목 등록을 위해 출고지시서 등록이 두번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출고될 제품의 개수가 3개인데 그중 1개가 12월에 출고가 이루어진다면 그 내역을 비고항목이 기록한 후 해당 품목에 대해 12월에 출고지시서를 등록을 하는 방식입니다. 10. 거래명세서 작성을 위해 [거래명세서 조회] 기능이 필요합니다. 11. 재고 현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제품입고] 시트가 필요합니다. - [제품입고]시트에서 직접 생산된 내역을 등록을 하면 재고에 반영이 됩니다. 출고인 경우 출고입력 내역대로 재고가 관리됩니다. 12. 유선으로 문의주신 내용인 출고예정인 품목에 대한 재고 반영에 대해서는 재고현황은 현재시점의 재고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정인 재고까지 기록해 그 해당 월이 지나면 재고가 소진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것은 불가능합니다. 13. 유선으로 말씀드렸듯이 출고지시서(실외), 운임비관리와 취소반품관리는 가견적에 제외됩니다. ■ 가견적 비용 1. 견적서 1) 견적서 관리 <3공수> 2. 출고지시서 1) 출고지시서 <1공수> 2) 출고입력 관리 <3공수> 3. 거래명세서 1) 거래명세서 <2공수> 4. 제품입고 <2공수> 5. 재고조회 <2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13공수(가견적)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11공수 + 올인원회원권 = (11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2,4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1,210,000원 + 회원권비용 = 1,210,000원 + 550,000원 =1,76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Noah Excel specialist / Mentor 끝이 없는 내 업무. 엑셀 쿠키는 끝내줍니다!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