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추천








맞춤제작
생산구매관리 엑셀 제작 의뢰드립니다. samho7***  | 2021-03-23 | 조회 2,414  즐겨찾기(0) 답변완료 (1)

1.업종 : 제조

 

2.예산 : 200~300만원(협의가능)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부산 강서구에 있는 군용 기계부품 제조업체(선반,밀링 가공)입니다.

 

취급하는 부품은 직접제조 및 구매하는 부품포함 4000~5000개 정도 입니다.

 

현재 생산구매 관리는 팀원4명이 엑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업무프로세스는

 

물품계약 후 원재료 및 일부 구매부품을 발주하여, 직접 제조하고, 구매한 부품을 조립하여 검사후 납품처로 납품하는 형태입니다.

 

여기서 제가 현재 엑셀프로그램을 좀더 고도화 시키고 싶은 분야가 바로 생산관리 부분입니다.

 

계약후 4명의 팀원이 아래와 같이 현재 각각 엑셀 양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식은 첨부파일에 넣어두겠습니다.

 

 

 

 

생산통합 관리현황 (엑셀)

 

- 말 그대로 전체 계약한 품목들의 정보들 및 전체 일정을 관리하는 통합 엑셀입니다.

 

소재 발주일부터 공정이동일 등이 기입되어 한눈에 볼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자재,부품구매 발주서(엑셀)

 

- 자재 및 부품을 발주하는 발주서로 발주서를 직접 작성하는 탭과 발주내용들을 조회할수 있는 탭으로

 

구분되어져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시는분에게 간이로 부탁드려서 사용하고 있으나,

 

맘에 들지 않아 정식으로 제작의뢰해보려고 합니다.

 

입출고 관리대장(엑셀)

 

- 제품이 입고 출고되는 내용을 기입하고, 관리하는 대장으로 출고증까지 출력하도록 엑셀로 설정해놨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이 세가지 엑셀을 하나의 엑셀로 통합가능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까 생산통합관리현황이라는 엑셀을 중심으로 발주서, 입출고 내용을 추가로 들어가서 연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발주서를 작성하면, 발주일이 각 부품별로 발주일을 기록할수 있고, 입출고도 마찬가지로 한번 입력하면, 통합관리 연결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문제점

 

1. 각각의 엑셀을 사용하다보니, 연동성이 없기에 통합엑셀로 한명이 매번 일일이 내용을 옮겨적고 있음

 

결국에 중복일 하는중

 

2. 생산통합 관리현황 (엑셀)의 경우 그림파일을 포함하여, 입력되는 양이 많다보니, 엑셀자료자체가 너무

 

무거워지며, 특히나 오른쪽으로 입력되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 양식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음

 

3. 자재,부품구매 발주서(엑셀) / 입출고 관리대장(엑셀)은 개별적으로 만든 양식이다보니, 일치성이 없고,

 

임시적으로 보여, 개선이 필요한 상태임.

 

 

 

 

30명 정도의 작은 중소기업이라, 지금까지 관리체계가 조금 엉망인 부분이 있었지만,

 

현재 하나씩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 주변이 부족하여, 설명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검토가능하시고, 상담진행가능하시면 연락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전문가
답변
Re : 생산구매관리 엑셀 제작 의뢰드립니다. 쿠키전문가  |  2021-03-23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견적 내용
1.거래처 정보 : 2공수
  * 거래처코드, 매입처

2.공정 정보 : 2공수

3.품목 정보 : 3공수
  *소모품, 매입단가, 최초재고 등

4.BOM 설정 : 4공수
  *품목별 배합정보 작성(비율 or 수량)

5.발주내역관리 : 6공수
  *발주일자, 거래처, 품목, 단가, 수량 등 일괄등록
  *발주서(양식)

6.생산내역관리 : 4공수
  *생산일자, 거래처, 납품기한, 생산량 등

7.공정관리 : 3공수
  *생산내역 선택, 공정일자, 공정, 내용. LOSS량 등

8.생산일지 : 4공수
  *검색항목 : 기간, 거래처, 품목명
  *제품의 생산현황 조회

9.입출고현황 : 4공수
  *검색항목 : 기간, 품목구분(소모품/제품), 품목명
  *소모품, 제품의 입출고, 재고현황

10.총현황: 5공수

11.동시공유 : 5공수
  * DB : ACCESS 

= 42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2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40공수 + 올인원회원권
= (40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8,80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400,000원 + 550,000원
= 4,95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Mario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