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보관비 산출시트 개선 SMGLO***  | 2024-03-15 | 조회 143  즐겨찾기(0) 답변완료 (2)

 

1.업종 : 도소매, 포장물류 
 

2.예산 : 300만원 전후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타 업체의 대형마트 납품물량을 받아 보관 및 출고하는 업무에 따른 보관비를 산출하여 보관요청 업체에 월말기준 보관비를 산출하여 청구하고 있습니다.

업체는 약 80개 업체 정도되며 각 업체당 아이템이 많게는 몇십개에서 적개는 한가지 아이템이며 팔레트당 보관비를 계약서 금액에 따라 청구하며 업체별 제품 입고시 무료보관일수 적용이 모두 상이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현재 이카운트에서 입출 내역을 다운받아 당사 자체적으로 간단한 엑셀 파일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여 보관비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업체는 80여개 이오나 각 업체당 아이템이 많아 몇백개를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보관비 산출하는데 사람이 투입되는 시간이나 소모가 너무 큽니다.
*빠른시간내에 보관비 산출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엑셀 보관비 산출 시트를 예시로 첨부 드립니다.
*

전문가
답변
Re : 보관비 산출시트 개선 쿠키전문가  |  2024-03-15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해주신 파일과 작성해주신 요청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견적이전에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무료일수가 적용되는 부분이 업체별로 달라지는 것인지 아니면 아이템별로 달라지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2. 보관료 계산이 현재 "파레트 수량" X "파레트 단가" 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위 사항과 관련하여 입/출고 부분은 파레트 수량으로 기입되는 것이 아닌 물품의 수량으로 기입하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입/출고 및 보관료 계산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설명 및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래는 예시 입니다.

(1) 단순 수량 기준으로만 파레트를 계산할 경우

파레트당 보관 수량 : 10개
보관 단가 : 100원
무료일수 : 없음

3/1 - 입고 200개 / 현재고 200개 / 파레트 20개 = 보관료 2,000원
3/2 - 출고 8개 / 현재고 192개 / 파레트 20개 = 보관료 2,000원
3/3 - 출고 12개 / 현재고 180개 / 파레트 18개 = 보관료 1,800원
3/4 - 출고 2개 / 현재고 178개 / 파레트 18개 = 보관료 1,800원
3/5 - 입고 2개 / 현재고 180개 / 파레트 18개 = 보관료 1,800원

총합 : 11,200원


(2) 입고시 파레트 수량 기입 계산

파레트당 보관 수량 : 10개
보관 단가 : 100원
무료일수 : 없음

3/1 - 입고 200개 / 현재고 200개 / 입고파레트 20개 / 총 파레트 20개 = 보관료 2,000원
3/2 - 출고 8개 / 현재고 192개 / 출고파레트 0개 / 총 파레트 20개 = 보관료 2,000원
3/3 - 출고 12개 / 현재고 180개 / 출고파레트 2개 / 총 파레트 18개 = 보관료 1,800원
3/4 - 출고 2개 / 현재고 178개 / 출고파레트  0개 / 총 파레트 18개 = 보관료 1,800원
3/5 - 입고 2개 / 현재고 180개 / 입고파레트 1개 / 총 파레트 19개 = 보관료 1,900원

총합 : 11,300원

?위 작성드린 내용에 대해서 확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3)
전문가
답변
Re : 보관비 산출시트 개선 쿠키전문가  |  2024-03-19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견적 내용
1. 업체별 품목 관리 - 6공수
- 업체별로 품목에 대해서 등록 / 수정 / 삭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업체별로 무료보관 일수에 대해서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품목별로 팔레트당 적재수량, 보관 단가 등에 대해 기입하고 이후 입출고재고에 따라
자동 계산되도록 구성합니다.
- 각 물품의 보관중인 전체 수량에서 팔레트당 적재수량을 나누어 팔레트당 보관 단가를 적용하도록 합니다.
- 무료보관 일수는 입고일부터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되도록 합니다.

2. 입출고 관리 - 11공수
- 입출고일자를 선택하여 물품의 입출고에 대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등록하기에서 업체명을 선택하면 해당 업체의 품목들만 드롭다운 메뉴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등록된 내역은 아래 목록형태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며, 별도의 검색/조회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입고된 물품의 무료일수는 입고건 수량마다 적용되어야 합니다.
예시) A물품 / 무료일수 5일 / 보관료 : 100원 / 1PT당 수량 : 10개
3/1 - 입고 10개 (3/6부터 보관료 부과)
3/3 - 입고 10개 (3/8부터 보관료 부과)
3/7 - 출고 10개 (선입선출)
-- 3월 총 보관료 2,3000원

3. 월간 입출고 조회 - 8공수
- 기준년월 및 업체명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월에 발생한 업체별 / 물품별 입출고, 재고 수량과
일자별 보관료 및 보관료 합계를 자동 계산하여 나타내도록 구성합니다.

4. 업체별 청구서 조회 - 5공수
- 기준년월 및 업체명을 선택하여 조회하며, 해당 업체에 대한 보관비 청구서를 자동 계산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총 30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30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28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6,16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3,080,000원 + 550,000원
= 3,63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샘플제작* 해당의뢰내용에 해당되는 샘플 콘텐츠입니다.
샘플파일 : 이용가능 등급 : 의뢰자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