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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수불프로그램 맞춤제작 신청합니다.

     

    1.업종 : 제조업 (섬유 원단)
     

    2.예산 : 150만원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원재료를 구매해서, 원단생산해서,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거래처별 오더베이스로, 주문을 받아서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보니, 정해진 아이템이 없이, 매번 새로운 원단생산을 합니다.

    물론 그중에 30~50프로 정도는 리피트 오더 입니다. 리피트 오더라도,

    LOT가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서 사용을 해야합니다.

    하루 평균 4개 정도, 한달에 80~90개 정도의 오더를 받아서 생산합니다.

    저희 자체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외주공장에서도 생산의뢰를 해서, 판매를 합니다.

    저희가 원단생산하는 곳은 총 8~10군데 정도 됩니다.

    하나의 오더를 수행하는데 평균 10일에서 30일 정도 소요되므로,

    그때그때 캐파되는 공장에 생산의뢰를 하며,

    생산된 공장에서 직접 출고를 의뢰합니다.

    생산이 완료되면, 한꺼번에 출고가 될때가 있고,

    생산중에 파셜로 출고가 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생산이 완료되더라도, 한꺼번에 출고가 되지 않고,

    수개월에 걸쳐 출고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생산의뢰를 해놓고, 원단을 가져가지 않는 장기재고들 또한 있습니다.

    그런 재고들은 새로 영업을 해서, 다른 거래처에 팔고 합니다.

     

     

    기존 업무 방식은,

    엑셀파일을 활용해서 했었습니다.

    나름 함수를 넣어 활용했지만, 전문가가 아니기에,

    하나의 파일에 못담고, 여러개의 파일로 나눠 입력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복 입력해야하는 부분,

    파일 여러개를 열어서 찾아봐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습니다.

    일이 여러가지 파트가 나뉘지만, 다른 쪽에는 문제가 크게 없어서,

    원단관리 및 수불, 정산 파트 부분만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오더 접수후, 오더별/생산처별 원단 생산관리  
    *오더별/생산처별 원단 입출고(수불) 및 재고관리 (오더별/아이템별/LOT별/칼라별 등등 구분되어야함.)

    *거래처별 출고된 원단에 따른 월말 정산관리

      (기간 및 업체명 입력하면, 출고된 원단 및 수량에 따른 청구서가 자동 작성이 되게끔)

    *기존 재고원단들도 같이 입력해서, 새로운 원단들과 같이 관리가 되게끔.

    *거래처/생산처/오더번호/아이템/월별/일별 등등 찾고자 하는 검색 조건으로 검색하면, 한번에 그에 관련한 데이터들이 정리되서 보여지게끔.

     


     

  • 맞춤제작 신청합니다.

     

    1.업종 :
     식품제조업(두부)

    2.예산 :
     맞춤제작 견적에 따라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수고하십니다

    저희 업체는 두부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업무는 원재료입고-제품생산-제품판매입니다. 

    원재료는 대두(수입산을 연식품 조합에서 한번에 올때 150(1포당 50kg or 1포당 30kg)가 오고 부자재로 식품첨가물인 황산칼슘(1포당 20kg) 과 소포제(1통당 2kg), GDL(1포당 5kg)이 같이 입고가 됩니다.

     

    원재료인 콩(대두)은 하루 사용량이 50포(2.5톤)정도이고, 기타 첨가물인 황산칼슘 3포(60kg), 소포제 2통,GDL 2포 정도입니다.

     

    대두를 세척하여 하루전에  물에 불려 마쇄기로 갈아서 끓입니다.  그다음 여과후 두유로 만들어지면 거기에 황산칼슘,소포제를 혼합하여 두부를 생산합니다. 

     

    원료수불부는 위 입고품목인 대두,황산칼슘,소포제,GDL 4가지를 수기로 작성하여 월별로 인쇄하여 비치하고 있습니다.

     

    .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원료수불대장

     

     <입고날짜,제품명,입고량,사용량,현재량,비고>

     

     위처럼 분류하여 그날에 입고된 량과 사용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현재량(재고량)이 저장되어 월말에 출력 보관하면 됩니다.

     

    *생산일지

     

     생산일지는 따로 저희가 수기로 쓰는 생산일지가 있습니다

    한글파일로 만들어 인쇄하여 수기로 일일이 작성하게 되니 업무가 너무 많아 집니다

     

     저희 생산일지 파일을 보시면 생산품목들이 있습니다여섯가지입니다.

     

     하루에 작업이 끝나면 품목별로 선택하여 생산량을 입력하면 이 페이지에 자동입력이 되어 월말에 인쇄하여 비치하고 싶습니다. 재고량도 자동정리 되었으면 합니다.

     

     생산일지와 원료수불부는 저희가 사용하는 것 처럼 한페이지에 같이 나와서 월말에 1장으로 출력하여 보관하고 싶습니다. 

     

     원료수불부도 원료수불대장에서 원료(대두와 기타 식품첨가물)가 입고되어 그 수량을 입력하면 이 페이지에 자동 입력이 되고 원료를 사용하여 그날 사용량을 입력하면 이페이지에 재고(잔고)가 자동계산되어 입력 되었으면 합니다.

     

    *원료를 입고,사용하면 재고와 함께 한페이지에 자동입력되면 좋겠음

    *생산일지에 품목들 생산량을 입력하면 한페이지 자동입력되면 좋겠음

    *생산재고관리도 자동화 하고 싶습니다. 위 생산품목들의 생산-출고-재고 파악이 한눈에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저희 생산일지 처럼 한페이지에 입력되어 한눈에 파악되면 가장 좋으나

    따로 작성되어 출력되어도 괜찮습니다.

     

    나중에 다시 문의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무단축키    검색결과 3건

  • 식품제조업자를 위한 생산일지 및 원료수불부 자동화 프로그램 _ 자동화 사례 생산일지 및 원료수불부 자동화 프로그램 자동화 사례입니다. 생산일지 및 원료수불부 자동화 프로그램은 생산일지와 원료수불장, 제품별 재고현황, 원료입출고 각 영역이 서로 연동되어, 원료관리에 필요한 현황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판매점,제품,제품별 원료량을 직접입력하여 입력된 리스트로 생산일지와 원료수불부를 간편하게 확인 및 출력가능하며, 제품별 재고량을 자동으로 계산, 재고관련 제품거래내역, 제품거래기록서, 제품별 재고현황 까지 한번에 출력하여 관리 및 서류증빙용으로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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