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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신청서'검색에 대한 결과입니다.

맞춤제작 전문가 답변    검색결과 502건

  • [맞춤제작 컨설팅] LED교체사업 예산산출프로그램 및 자동화 프로그램 요청

    1. 업종 : 에너지

    2. 제작 요청 사항

     1) 업무 흐름(프로세스)

       LED교체사업을 하기위해 신청자가 인적사항과 교체전의 등기구 종류, 소비전력, 갯수등을 입력을 합니다.(화면1)

       그러고 나면 자동으로 어떤 LED로 교체를 해야하지는지(교체 후 소비전력, 개수 등)와 에너지절감량, 총공사비 등을 산출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화면2)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청서 양식3개에 각각 불러오고 완료보고서 3개에도 각각 불러오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 니다.(완료보고서는 청서에 작성한 항목과 같은 경우에 같이 불러옴)

       입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같은 항목이 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불러오게 하는것입니다.(화면3)

     

     2)기존 업무 방식

       기존에는 교체후의 LED사항을 모르기때문에 시공업체에 부탁하여 작성을 했습니다. 또한 청서 작성 할때에 같은 항목이 있 어서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부분이 있었고, 중간에 담당자가 바뀌는 경우가 많다보니 업무 이해와 자료들을 알아보기 힘든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한느것 입니다.

     

    3) 자동화 하고 싶은 업무

       일단, 교체 전의 등기구종류,소비전력,갯수,연간사용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교체할 LED의 정보들이 뜨는것과 그에 맞는 총 공사비를 자동으로 도출해 내는것입니다.

      그다음에 청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항목들은 앞서 작성한 항목을 불러오거나 직접 수기로 작성해야하는 부분은 남겨두는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완료보고서 작성의 경우는 청서 작성때와 동일할 경우에는 자동 불러오고 다를경우에는 수정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 [맞춤제작 컨설팅] LED교체사업 예산산출프로그램 및 자동화 프로그램 재요청

    1. 업종 : 에너지

    2. 제작 요청 사항

     1) 업무 흐름(프로세스)

       LED교체사업을 하기위해 신청자가 인적사항과 교체전의 등기구 종류, 소비전력, 갯수등을 입력을 합니다.(화면1)

       그러고 나면 자동으로 어떤 LED로 교체를 해야하지는지(교체 후 소비전력, 개수 등)와 에너지절감량, 총공사비 등을 산출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화면2)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청서 양식3개(화면3,4,5)에 각각 불러오고 완료보고서 3개(화면6,7,8)에도 각각 불러오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 니다.(완료보고서는 청서에 작성한 항목과 같은 경우에 같이 불러옴)

       입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같은 항목이 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불러오게 하는것입니다.(화면3)

     

     2)기존 업무 방식

       기존에는 교체후의 LED사항을 모르기때문에 시공업체에 부탁하여 작성을 했습니다. 또한 청서 작성 할때에 같은 항목이 있 어서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부분이 있었고, 중간에 담당자가 바뀌는 경우가 많다보니 업무 이해와 자료들을 알아보기 힘든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한느것 입니다.

     

    3) 자동화 하고 싶은 업무

       일단, 교체 전의 등기구종류,소비전력,갯수,연간사용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교체할 LED의 정보들이 뜨는것과 그에 맞는 총 공사비를 자동으로 도출해 내는것입니다.

      그다음에 청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항목들은 앞서 작성한 항목을 불러오거나 직접 수기로 작성해야하는 부분은 남겨두는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완료보고서 작성의 경우는 청서 작성때와 동일할 경우에는 자동 불러오고 다를경우에는 수정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견적서는 따로 부탁드립니다.

    공공기관 자료라서 그림으로 편집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상가관리 통합 자동관리 프로그램(임대료, 관리비, 미수금, 소유자 관리. 건물관리. 자금관리 등)

     

    1.업종 : 집합상가 임대관리업
     

    2.예산 : 협의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입점자에 월간 임대료. 관리비. 전기료 부과

     -임대계약시 약정한 임대료와
     -월간 관리비용을 집계하여 입점자 임대면적 비율로 안분부과

     -입점자별 전기사용량을 검침하여 안분 부과

     

     *구분소유자애 대한 월 임대료 지급

     -입점자가 입금한 임대료에서 장기수선비 등 소유자 부담금 공제후 월 임대료 지급

     

     *연체자. 임대보증금. 장기수선비등 자금 관리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1. 월 임대 관리비 부과표 작성

    * 월간 인건비 등 상가에서 발생한 각종 비용 집계(수도료포함)- 입점자별(면적 비율) 관리비 안분 부과

    * 월간 전기료 입점자별 검침 자료에 의한 사용료 부과

     

    2. 소유자 임대료 지급표 작성

    * 임대료 부과금에서 소유자 부담금(수선비. 관리위운영비등)을 소유면적 비율로 공제후 지급액 산정

     

    3. 구분 소유자 관리명부

    *부동산 등기사항. 건축물 대장사항. 주소. 연락처. 임대료 지급계좌. 임대료 지급액표. 총회참석 사항

     

    4. 입점자 관리명부

    * 임대 입점업체의 계약사항. 보증금. 사업자등록. 부과금 납부현황(연체 내역)

     

    5. 연체자 관리대장

    6. 시설 점검 및 보수 관리대장

    7. 관리위원회 업무 대장 : 회의록 (스캔 보관). 위원회 소관금 지출 내역

    8. 금전출납부 (수입.지출). 수입.지출 결의서- 전자 서명.

     

     

    9. 월간. 년간 결산서 및 장부 작성

  • [맞춤제작 문의] 직원들 수당 자동화 엑셀프로그램 요청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 수당 구조가 방문판매업체와 비슷해요

    주로 음식물처리기 판매와 일반상품건강기능상품 판매업체입니다.

    직원들 수당 지급일은

    1-10 (15일)

    11-20 (25일)

    21-말일 (5일)

    이렇게 지급되고있구요

    저희 회사 구조와 수당 발생 내용은

    특판점 가입시 특판점마진(본인판매시)-일반상품 30% 음식물처리기 20% 수당.
    특판점 소개시 소개비는 A가 B를 소개해 특판점 가입 하게 될 시, 1대소개비 80만 (B를소개한A에게)
    B가 판매한 것에 대해 A에게 1대매출 x 일반상품 10% , 음식물처리기5% 수당발생
    2대 소개비 20만 (B가 C를소개하게되면 A에게지급되는 금액임/*B는 80만원지급되며 1대가됨)
    2대매출금액 x 일반 5%,음처기 2.5%
    (C가 판매한것에 대해 A에게 수당 발생) ///반복

    그리고 취급점도 있는데 취급점은 저 위에 기재한 내용과 똑같고 마진율과 소개비용이 다릅니다.

    1차 소개비 7만, 2차는 3만 이구요.

    본인판매마진은 음식물처리기 15퍼, 일반상품 25퍼 입니다. 나머지는 동일

    저희 센터도 지역별로 있는데요

    센터비용이라고 해서 센터비용은 1일부터 말일까지에 대해 10일날 지급되며,

    해당센터 매출액의 5%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설치기사님들 수당도 직원들 수당지급일날 똑같이 정산하여 지급하는데요

    설치 1건당 5만원, A/S 1만5천원, 제품수거시 2만원 지급되고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엑셀로 만들수 있는지...

    지금까지는 제가 그냥 개인적으로 기록해서 계산해서 지급했는데

    점점 인원이많아지다보니 헷갈려서 이렇게 부탁드려봅니다

    연락좀 꼭 부탁드릴께요...!!

  • 협력기관 신청 및 지원 내역 정리



     

    1.업종 : 관광업

    2.예산 : 15만원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서울시의료관광 지원금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센터입니다.

    서울시 협력병원이나 유치기관에 한해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택시 픽업,센딩,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B사이트가 있어 청서가 들어오면 업무를 처리하는데, 이 내용들을 데이터화 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엑셀파일로 만들어 관리하고 있는데 보다 정확하고 분류가 용이하고 일목요연하게 나열되는 방안으로 제작하고 싶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청서신청일자 별로 분류-> 픽업,센딩 구분 후 나열
    *요청일자 별로 분류->픽업, 센딩 구분 후 나열
    *픽업 내역 정리

    센딩 내역 정리

    국가별 내역 정리

    병원별 내역 정리

    병원 별 지원금 현황 파악, 남은 지원금 파악

    월별 지원일 기준 지원 파악 및 지원금 현황 파악

    월별 신청일 기준으로 신청 내역 파악

    병원별 통역 연계 내역 입력 후 현황 파악

  • 미수금/미지급금 월 거래처 별 현황 리스트 작성 양식 요청 드립니다.

     

    1.업종 : 표면처리
     

    2.예산 : 미정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더존으로 회계업무 전반 관리.

    더존의 거래처원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 월 거래처 미수금 리스트 및 미지급금 리스트 작성

    더존은 전기이월 이라는 시스템으로 인해 그 달의 미수금, 미지급금만 보기에 어려움이 있어

    더존 데이터를 가공하여 해당 월에 발생한 미수금, 미지급금 등을 엑셀로 가공하여 관리함.

    더존의 거래처원장에서 거래처들을 일일이 조회하여 실제 미수 잔액과 미지급 잔액을 보는데 업무 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로움을 느낌.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더존 거래처 원장 데이터를 적용하여 미수금, 미지급금 리스트 작성 시 활용하고자 함.

    * 더존의 데이터가 방대하여 어렵다면, 홈택스의 계산서 명세서 데이터를 적용해주시길 요청. 

    * 매출 및 매입 전자(세금)계산서 명세서 데이터 활용하여 입력하면 거래처 별로 월 별 매출액, 매입액이 자동 입력 되었으면 함.

    * 거래처 별 수금 내역 및 반제 내역 입력 시 자동으로 잔액 계산 되었으면 함.
    * 월별 현황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해당 월의 거래처 별 현황이 보이게끔 되었으면 함.
    * 매입처 계좌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야 함.

    * 미지급금 리스트 - 거래처 별 결제조건 최조 설정하여 해당 거래처 결제 조건에 자동으로 입력.

    * 미지급금 리스트 - 첨부파일과 같이 전월, 당월 데이터가 다 보여야 함.

    * 미수금 리스트 - 거래처 별로 표기하되, 해당 월 매출액을 통합하여 보여주는 것이 아닌 세금계산서 건별로 나타내야 함.

     

    요청드리고자 하는 사항이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리스트 양식 첨부 드리니 함께 검토 부탁 드립니다.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엑셀제작요청

     

    1.업종 : 건설업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1.거래처별,현장별 미지급현황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현재 더존 스마트a 사용중임

     

    *특정시점에서의 미지급금을 현장별 , 거래처별 확인하고싶음

    예를들면

        A거래처 매입 후 2달 후 대금 결재

        매입1월에 100만원,2월에 100만원, 3월에 100만원의 미지급금 발생가정,

        지급은 3월에 50만원 지급가정

     

    ※ 기존 프로그램상 거래처원장 방식은 3월말 미지급금 잔액으로 250만원으로 표시가될것임


     하지만 계약상 3월말기준 매입 후 실제 미지급금액은 1월,2월 미지급인 200만원에서 50만원을 지급

    150만원임을 알수있는 엑셀(메크로) or 자동화프로그램이 필요함.

     관리방식은 현장별, 거래처별로 한눈에 금액이 표시됐음 좋겠음.

     

    특정일자 잔액 조회했을시,

     

    위의 예시로 예를들면 A거래처에 미수잔액이 150만원이 있는데

    월별로 1월 50만원 2월 100만원 으로 150만원으로 알수있었으면함.

     

     

    현장코드 및 현장명

    거래처코드 및 거래처명

    으로 관리했으면 좋겠음.


     

  • 전화통화 후 파일 올립니다

    전화통화 시 출석의 여부에 따라 강사비가 자동적으로 산출될 수 있도록 해주시는걸로 얘기주셨습니다

    경우의 수가 여러가지가 있어서 여기 적어놓습니다

     

    <<1>> 출석여부에 따른 강사비 산출

    1 출석완료 -강사비 지급

    2 지각 - 강사비 지급

    3 학생개인사정의 결석 - 강사비 지급

    4 선생님 개인사정의 결석 - 강사비 미지급

    5 천재지변의 결석 - 강사비 미지급

    6 환불요청 - 강사비 미지급

     

    다만, 수업이 월별 수업이지만, 중간에도 들어올 수 있거나 하기 때문에 이런경우 출석부는 추가인원을 

    작성하면 만들어지겠지만 이게 수강기간 날짜를 입력하면 6월, 7월 나눠져서 산출이 될까요???;;

     

    <<2>> 출석부 자동화

    현재 수강증대장이라는 장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학생이름, 수업명, 전화번호, 카드결제 또는 현금결제, 금액, 수업기간에 대해 기재하는데

    장부에 적힌대로 월별로 출석부가 나왔으면 합니다

    중간에 학생이 추가되면 업데이트하고 출석부를 출력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수강증대장의 경우 카드결제는 입금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여부를 추가적으로 하나하나 확인하고 있습니다..

    일일이 카드결제의 셀색을 바꿔서 진행하고 있는데 이 부분을 입금 또는 미입금으로

    입금이라고 입력하면 강사비로 산출이 되고 미입금이라고 하면 강사비내역에는 카드결제미지급 이렇게 나오고...

    그게 가능할까요..?

     

    +=현재 수강증 대장을 월별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월중에 들어오면 하나하나 나눠서 5월입금, 6월입금 잘라서 하는데

    위에 언급한대로 날짜입력하면 월별로 강사비내역이 나눠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에 종강생, 수강생 입력하면 출석부가 자동으로 나왔으면 합니다

    종강생은 날짜가 지나면 지워지고, 신규생은 들어오는게 가능할까요

    한 반당 최소 10명~15명, 최대 30명 클래스가 있습니다

     

    <<3>> 강사비 지급명세서

    위의 산출된 강사비의 총액, 학생수, 수수료제외, 3.3%(소득세+지방세) 제외한 금액이 보일 수 있는 지급명세서가 자동으로 나올 수 있었으면 합니다

     

    <<4>> 학생 수강증

    가끔 작성하지만 날짜별로 학생 수강증대장이 나왔으면 합니다

     

    보내드린 파일은 실제 명단이 포함되어 꼭 개인정보보호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맞춤제작 컨설팅]급여 지급 계산 견적 문의드립니다!

    저희는 아르바이트 채용 연결 회사입니다!

    여러개의 업체에 아르바이트 인원을 보내고 급여 지급을 하고 있는데 엑셀 자동화를 통해

    쉽게 급여 지급을 하고싶어서요!!

     

    1)업무 흐름

    아르바이트 인원이 A,B,C,D 등의 업체에 출근 > 주급으로 급여 지급

    각 업체로부터 인원 요청을 받고 여러 업체에 알바를 보내고 저희가 전체 급여를 받아서 그 중에서 아르바이트

    인원에게 급여를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2)기존 업무 방식

    기존에는 12월 27일에 급여를 지급할 때 A 업체 출근 인원을 급여지급 시트에 한명씩 입력, B업체 출근 인원 입력

    모든 업체 출근 인원을 입력 후에 =sum 수식을 활용하여 가라는 인원이 출근하여 받아야할 급여(지난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근무한 급여)를 클릭하여

    급여를 총 계산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모르고 하루치 급여를 빼거나, 급여를 줘야할 사람이 겹치거나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달 단위가 아니라 주급이다보니 추출해낼때 해당 날짜에 속하는 급여만 지급해야합니다.

     

    또한 매달 월 출근 인원을 정리하여 주민등록번호, 일 급여를 계산하여 노무비 신고를 해야하는데

    홍길동이라는 사람을 입력한 후 A라는 업체에서 홍길동이 일한 급여+B라는 업체에서 홍길동이 일한 급여를

    하나씩 찾아낸 후 한달 총 급여를 계산 한 후에 홍 일한 일 수를 나눠서 노무비 단가를 입력하였습니다.

    이 또한 한명 한명 인원을 찾거나 겹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3)자동화 하고 싶은 업무

    출/퇴근 시간 입력 시 받아야할 급여가 자동 계산된 후에

    급여 시트에서 홍길동이라는 사람을 입력하면 A,B,C,D 업체 시트에서 해당 날짜의 급여 총 금액이 자동으로 합산되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는 노무비대장 파일에 정산내역서 파일을 토대로 근무 했던 사람들이 자동으로 정리 되면 좋겠습니다.

     

    글로 설명을 하다보니 어려운데 엑셀파일 확인 후 이해 안되시면 다시 연락주세요!!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신청합니다.

     

    1.업종 : 식품 제조업
     

    2.예산 : 관련한 지원사업은 잘 몰라서요. 자체 비용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벤트보고 신청하게 됩니다.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저희는 300개가 넘는 다양한 원료로 다양한 업체에 맞춤 개발을 통해 간편한 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식품 제조 전문회사 입니다. 
    늘 내부적인 마감/업무효율성에 대한 문제점을 갖고 있었고 이제는 정말 해결하고 싶은 심정으로
    여러검색을 통해 <쿠키>를 알게 되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전문가 분들이 속해있고, 후기도 좋아서 신뢰가 가고,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중소사업장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신다고 하여 이렇게 이벤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고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먼저 남깁니다. 
    저희는 현재는 자체적으로 <더존>이라는 회계,물류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인 점은, 해당 프로그램이 갖고 있는 한계로 인해서 <재고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로인해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로 평시 재고가 맞지 않아서 "급발주/ 납기일자 연기" 등 표면적인 문제점으로 늘 담당자는 애가타고 관리자분들이 답답해 하십니다. 

    두 번째로는 회사 운영에 꼭 필요한 마감 자료가 제대로 구비되지 않아, 구매내역 / 생산내역 / 월 손익 자료등이 함께 제대로 준비가 되지 않아 대표님이 마감 때면 늘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더불어 실무 담당자들도 평시 업무에 더불어 마감업무까지 여러 업무를 해야하는 대표님과의 해당 사안에 대한 마찰로 퇴사가 잦아져 업무에 차질이 빚어지고 내부적인 어려움의 악숙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현재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짧은 지식으로 자체 양식을 만들어 원료수불장/원료재고/제품재고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져도 담당자(나이든 여사님)이 수기로 작성하시다 보니 오류가 많고, 수기작성한걸 생산과리자가 다시한번 엑셀로 입력해야하는 수거로움이 있어서 해당 업무 담당자의 업무 강도와 스트레스가 막중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내부적으로 중간관리자가 실무자의 어려움을 덜고자 해결방안을 찾고 있는데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는 한계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기존 업무프로세스는 이렇습니다. 
    1. 업체별 주문에 따라서 제품에 대한 <계량작업지시서>를 작성
    2. 계량작업지시서에 따라서 생산 담당자가 생산 진행 후 
       원재료 / 반제품 / 완제품 입출고 내역을  각 3명의 담당자가 수기로 작성 
    3. 생산관리자가 3명의 수불일보 양식을 취합하여 엑셀자료로 취합 (양식상 더하기 빼기 진행) 
    4. 생산관리자가 취합한 엑셀자료를 토대로 익일의 원료수불장(수기작석용)을 만들어서 다시 배분 
    5. 월마감시 생산관리자가 원재료 재고금액 산출 / 월별 원재료 사용량 작성 / 익월 원부자재 구매자료 작성 / 자재별 안전재고 (평균사용량) 확인 /  월별 생산실적 자료 작성 / 월말 실재고를 파악하여 기존 엑셀 데이터와 비교 및 수정 을 진행

    생산관리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서
    관리하는 수불장, 재고장,계량작업지시서, 생산일지 를 부분적으로 연동하여 자동화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일차적으로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나아가 조직의 안정과 올바른 경영의 밑자료가 될 수 있도록 맞춤제작이 절실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1. 계량작업지시서/생산일지 을 입력하여 제품별BOM에 따라서 해당일에 생산한 수량만큼 원재료/반제품이 수불일보에서 자동으로 출고처리 되는 기능 (단,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부터 선입선출) + 수기로 일부 원료를 출고하는 기능
     

    2. 원재료(입고일자,유통기한) /반제품(생산일자, 유통기한) /부재료(입고일자) / 완제품 (유통기한) 각 제품별 특이사항이 기입되어, 유통기한 임박한 원재료,제품등을 한번에 월별로 조회하고 싶습니다. 

     

    3. 특정기간 (월별 조회)를 통해서, 해당일자에 사용한 원료내역 / 완제품 생산실적 이 조회 가능하고, 각 원부자재,제품별로 안전재고를 입력하여 재고 소진 임박한 제품이 조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그 외에도 첨부드린 양식을 보시고, 다른 식품제조에서 사용하는 자동화 기능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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